티스토리 뷰
목차
더울땐 정통 대만 우육면으로 몸보신
이완미엔 원그로브점
요즘 음식점들이 많이 입점했죠! 지인들을 데리고 원그로브몰에 주말 점심을 먹으러 방문했습니다. 원그로브 맛집을 검색하던 중 발견한 딤딤섬! 하지만 웬걸 웨이팅이 40분 ㅠㅠ 고민끝에 분위기 좋아 보이는 바로 옆 매장인 이완미엔으로 ㄱㄱ
타이베이 미쉐린 빕구르망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대만 우육면이라니,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솔직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위치 및 주차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65 C동 1층 W114호
전화 : 0507-1443-0103
이완미엔은 원그로브몰 C동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그로브몰이 A, B, C, D동으로 나눠져있는 특이한 구조기 때문에 자칫길을 잃을 수 있으니, C동을 기억하세요! 주차비용은 식사 비용에 따라 산정됩니다.
운영시간, 웨이팅 여부
월 - 일 ▶ 10:30 ~ 22: 00
라스트오더 21:00
아기의자 있음
영업시간은 오픈은 10:30 인데 식사 주문은 11:00로 되어 있네요. 30분은 기다려야 하는건가? 운영시간과 라스트오더 시간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웨이팅은 없었어요. 아직 입점한지 얼마 안된 곳이고, 상대적으로 원그로브 맛집으로 알려진 옆 매장 딤딤섬에 비해 손님이 없긴 했습니다.
내부 분위기
분위기는 조명이 많아서 그런가 정말 좋더라구요. 같이 간 지인들이 모두 차분한 분위기에 감탄했답니다. 아기의자도 있고, 아기 식기도 이렇게 풀세트로 구비하고 있네요. 인테리어는 대만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많이 살린 것 같더라구요. 빕구르망 레스토랑이라는데 여기서, 빕구르망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빕 구르망이란?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에 견주지는 못하지만 유럽에서는 35유로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충분히 맛 볼 수 있는 음식이 훌륭한 식당에 부여하며 대한민국 서울에서는 4만 5000원 이하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식당에 부여한다.
이완미엔은 타이베이 미쉐린 빕 구르망 레스토랑으로 6년 연속으로 선정된 곳과 기술제휴를 맺어서 서울에 문을 연 첫 대만식 우육면 레스토랑이라고 해요. 마곡 원그로브가 1호점이라고 하네요.
대표 메뉴 / 맛평가
우육면은 크게 홍샤오 우육면(기본)과 토마토 우육면, 마라 우육면 3가지 육수종류가 있더라구요. 면도 가는면/중면/굵은면 이렇게 취향껏 시킬 수 있습니다. 금액은 뭐 요즘 물가에 비해 엄청 비싸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요즘은 큐알코드로 주문을 받더군요 (세상 참...좋아짐)
일단 우육면은 한가지 종류씩 모두 시켜보고, 각각 우유면마다 면의 두께도 다르게 해봤습니다. 그 외에 루웨이플래터와 공심채 볶음, 비프 크리스피롤을 사이드로 주문했어요.
기본(볼살) 홍샤오 우육면입니다. 비용이 추가될수록 고기의 종류가 다양해져요. 고기가 꽤 두툼하고 양이 많았어요. 1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도 충분히 고기가 많아서 만족! 고기에서 잡내 1도 없고! 국물도 아주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토마토 우육면입니다. 여긴 중면을 시켰어요. 토마토의 상큼한 향이 우육면이 넘나 잘 어울리더라구요. 느끼하지 않고 초초초 깔끔해서 가장 자주 손이 갔던 우육면입니다.
마라탕 우육면입니다. 아우 진한 마라향이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위장이 약한 맵찔이라 살짝 맛만 봤는데, 마라 좋아하는 젊은 친구들은 정말 맛있게 먹더라구요.
같이 나온 소스와 볶은 반찬도 엄청 맛있더라구요. 대체 뭘까요.....
저의 원픽은 공심채 볶음!! 태국에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집에서도 가끔 해먹었는데 그 맛이 안나더라구요. 그런데 와 이 매콤한 불맛...집에서는 절대 구현해낼 수 없는 맛이었어요. 자극적이지만 자꾸만 손이가는 맛이에요.
루웨이 플래터는 소고기 아롱사태, 스지, 돼지귀, 건두부, 계란 1/4쪽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짭짤한 간장 간이 되어 있어 오향족발이 생각나는 맛! 아이도 잘 먹고, 어른들도 좋아하고 꽤 맛있었습니다.
비프크리스피롤도 겉은 좀 퍽퍽하긴 했지만 나름 맛이 좋았던 사이드 메뉴~
솔직한 평, 재방문 의사
원그로브 이완미엔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적당히 이국적이고~ 가격도 적당하고~ 함께 간 지인들이 모두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쉬운 것은 여기 밀크티, 우롱차, 아리산고산차 등 대만식티도 맛있어 보였는데 못 먹어본 게 아쉬워서 또 가보려구요. 마곡 원그로브 맛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정도면 원그로브 맛집으로 등극 할 수 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