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속속 오픈하고 있는
마곡 원그로브 방문기
마곡 원그로브를 틈만 나면 슬쩍슬쩍 방문하며 매장 입점을 기다리는 동네 주민입니다. ㅋㅋㅋ 마곡의 자랑! 원그로브에 매장들이 공사를 마치고 속속들이 입점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현재 어떤 매장들이 입점해 있고, 또 입점을 준비 중인지 방문 후기 들려드릴게요.
위치 및 주차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65
마곡역 2번 출구 공사가 완료되었더라고요. 2번 출구 쪽으로 이렇게 어마어마하게 넓은 원그로브 연결통로가 났습니다.
이길로 쭉 걸어가시면 마곡나루(9호선, 공항철도)와도 연결됩니다.
곡선으로 된 신기한(꽤나 비싸 보이는) LED화면에서 온갖 예쁜 영상들이 흘러나옵니다. 영화나 ott 예고편도 나오고요. 정말 마곡 살기 좋아졌네요...
주차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30분당 2,000원
1일 최대 30,000원
회차 (출차) 20분 이내 무료
트레이더스 및 매장 이용 시 구매금액 할인
2~3만 원 미만 : 1시간 무료
3~5만 원 미만 : 2시간 무료
5~10만 원 미만 : 3시간 무료
10만 원 이상 : 5시간 무료
오픈 매장들
무인양품(MUJI)은 드디어 오픈을 한 상태입니다. 오픈 이벤트 기간 때도 갔었지만 게을러서 포스팅을 못했네요. 규모는 알려진 바로 강서 최대규모라고 합니다. 특히 식품 쪽 공간이 매우 스페셜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니 간편식이 이렇게나 많았던가... 싶었어요! 가격은 늘 그렇지만 비싼 듯~ 안 비싼 듯~ 선뜻 손이 가진 않지만 무인양품의 음식들은 뭔가 맛있어 보입니다. 저는 남편의 강력한 권유로 간편 육개장을 구매해 봤네요.
통로도 진짜 널찍널찍하고 피팅룸도 정말 공간이 크더라고요. 아쉬운 것은 키즈 의류가 없다는 거...? 진짜 규모가 큰 곳은 키즈의류가 있는데 ㅠㅠ 원그로브 무인양품은 식품에 확실히 집중한 느낌입니다.
올리브영도 드디어 공사 완료!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마곡역 근처에도 있지만, 이곳을 자주 이용할 거 같네요.
러쉬도 들어와 있습니다. 매장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홀에 자리 잡고 있더군요. 역시 러쉬때문에 약간 머리 아픈 향이 원그로브를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탑텐키즈가 보이네요. 저도 아이랑 자주 와야겠습니다.
ABC마트, 아트박스, 키즈 카페인 챔피언스 블랙 벨트도 입점! 언제 한번 아이랑 방문해볼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아이가 좀 커야 즐겁게 놀만한 곳 같아요. 유아들이 가기엔 좀 하드 하지 않나 싶네요.
스타벅스도 입점되어 있습니다. 평일 낮이라 그런지 사람이 그리 많은 것 같지 않더라구요. 입점을 다 마치고 나면 이곳도 주말엔 자리 잡기 힘들겠죠? 그리고 저희 아이가 롯데몰에서 정말 좋아했던 파스퇴르 밀크바도 있어서 반가웠어요. 바로 가서 딥초코 1개 때려주었죠. 이곳은 특별하게 도장 쿠폰도 주더라고요.
오픈한 음식점들
하우스오브디라이프스타일키친 (아 길다) 여기는 나중에 친구들 모임으로 딱 찜했습니다. 마곡 원그로브 식당 중에 가장 기대가 되는 곳이랄까요. 미슐랭 2 스타 출신 셰프 & 5년 연속 블루리본 선정 레스토랑이라는데요? 창가가 너무 예쁘고 분위기가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안에 슬쩍 봤는데 분위기가 샤랄라 하고 브런치 하기 좋은 곳 같더라고요.
을지깐깐, 버거킹, 가족회관, 스시마우도 오픈한 상태네요. 이 외에도 마곡 원그로브에는 중앙해장, 고동경양, 모모유부, 봉혜자네주방 등 몇 군 데 더 음식점들이 있었는데 너무 넓어서 다 가보지 못했네요.
오픈 예정인 곳들
마곡 원그로브 유니클로 입점이 늦어지고 있군요. 아무래도 감사제를 피해서 오픈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지역 커뮤니티 보면 주민들이 유니클로의 입점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아비꼬, 이도곰탕, 마츠노하나, 딤딤섬도 오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곡 원그로브에 모든 매장들이 오픈하면 아직은 한산한 이곳이 점점 붐비겠죠?
마곡 원그로브를 추천하는 이유
이런 큰 쇼핑복합시설에 휴식공간이 이렇게 잘 마련되어 있는 곳이 있었나 싶었어요. 아이랑 화장실 가는 길에 발견했는데, 저렇게 프라이빗한 고객휴게실이 있더라구요. 정수기가 있어서 물도 마시고, 잠시 쉬기도 하고 역시나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마곡 원그로브, 갈데없을 때 아이 데리고 종종 와야겠어요. 강서구 주민들께 추천합니다!